/>
본문 바로가기
{라미C 건강}

내장지방 빠지는 ABC 주스 효능 알아볼까요

by 라미C 2020. 7. 25.

 

 

안녕하세요 라미C 입니다.

 

 

여름휴가시즌을 앞두고 다이어트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식단 조절을 하고 꾸준히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아 속상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ABC 주스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ABC주스는 사과의 Apple, 비트 Beet, 당근 Carrot 앞글자를 따서 만든 이름입니다. 해독작용을 해주고 지방간, 당뇨병 그리고 암의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까지 빼주는 효과가 있는 기적의 ABC주스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쉬우면서 맛도 있는 주스입니다.

 

 

 

 

 

 

사과, 비트, 당근 효능

 

 

출처 : Pixabay

 

 

사과의(Apple) 효능 - 사과에는 식이섬유와 우르솔살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혈관에 축척되어있는 유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몸속 혈관을 유연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깨끗해진 혈관으로 인해 동맥경화가 사라지며 심장 또한 깨끗해 지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을 완화시켜줍니다. 그리고 고혈압이 원인으로 알려진 혈관질환 및 뇌졸증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비트(beet) 효능 - 비트는 명아주 과에 속하는 뿌리 식물입니다. 처음에는 비트잎만 재배한 후 섭취하였는데 고대 로마시대부터 비트 뿌리를 재배해 섭취하기 시작했습니다. 비트 뿌리는 단맛이 나며 붉은색소 에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막고 항산화 작용을 해 암 예방 및 염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출처 : Pixabay

 

 

당근(Carrot) 효능 -  쌍떡잎식물로 산형화목 미나리과의 두해살이 풀의 뿌리입니다. 당근에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서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베타카로틴은 간에서 대사 되어 비타민A를 만들고 뼈와 치아가 성장하는데 도와주며 심혈관 질환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ABC 주스 효능

사과의 핵심성분인 폴리페놀, 비트의 베타인, 당근의 베타인 그리고 이세가지에 공통으로 들어있는 식이섬유, 섬유질 등 많은 영양소들이 합쳐 저 몸안 독소를 밖으로 빼내어준다고 합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혈관질환 예방과 위장기능 계선에 도움을 주며, 암 새포 증식 속도를 낮추어 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공복에 섭취하시면 유효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부작용

익히지 않은 생채소를 섭취하므로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복통과 설사를 하실 수 있는데 그럴 경우 비트와 당근을 살짝 익혀주신 후 주스로 만들어 섭취하시면 됩니다. 또한 당근의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트의 카로틴 성분의 영향으로 변비가 생길 수도 있는데 이럴 때는 물을 많이 마셔주시고, 그래도 똑같다면 주스 양을 줄여서 섭취해주시면 됩니다.

 

 

ABC주스 만드는 방법

재료 - 사과 1개, 당근 1개, 비트 1/3개, 물 200ml를 준비합니다. 주스의 비율은 당근:사과:비트/1:1:0.3입니다. 비트는 많을 양을 섭취하시면 좋지 않기 때문에 1/3 정도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사과와 당근은 껍질째로 섭취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주스를 갈 때 비트가 딱딱해서 잘 안 갈리므로 작개 깍둑썰기 해서 갈아주시면 잘 갈립니다. 마지막으로  하루 적적량이 500ml로 아침저녁으로 천천히 섭취하시면 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댓글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