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라미C 건강}

고혈압과 관절에 좋은 음식 호랑이콩 효능

by 라미C 2020. 7. 25.

 

 

안녕하세요 라미C 입니다.

 

 

강낭콩의 한 종류이며 맛은 고소하고 식감은 부드럽습니다. 얼룩무늬가 있어서 호랑이 콩이라고 불리며 예쁜 빛깔 때문에 매화 콩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꾸준히 섭취하시게 되면 혈관과 관절 건강에 효과가 있는 호랑이콩입니다.

 

 

 

 

 

칼로리

 100g - 156Kcal

 

성분

단백질과 이소플라본, 비타민, 아미노산, 사포닌, 레시틴, 칼슘 성분이 있습니다.

 

선택 방법

모양이 일정하고 윤기가 나며 선명한 적색을 띠는 것을 고릅니다. 그리고 콩의 배꼽이 나오고 배꼽 속에 흰색의 타원형 반점이 뚜렷한 것이 좋습니다.

 

제철

7 ~ 8월이 제철입니다

 

보관 방법

한번 섭취하실 만큼 팩에 소분하신 다음 냉동실에 보관해주세요.

 

세척 방법

여러 번 깨끗하게 씻어 주시고 물에 담가 불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효능

골다공증 예방 - 칼슘과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해서 관절 건강, 골다공증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 예방 - 이소플라본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심장병 예방 - 사포닌 성분의 쓴맛이 몸안에 열을 조절하며 내려주기 때문에 심장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당뇨병 예방 - 비타민B1, B2, B6 많이 함유되어있어 당뇨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간건강 예방 - 레시틴 성분이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고 간 또는 혈관에 쌓이는 지방을 분해하여 지방간 예방에 효가적이라고 합니다.

 

갱년기 예방 - 이소플라본 성분이 갱년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부작용

과하게 섭취 시 속이 더부룩하며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서 조심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드시는 약이 있으시다면 섭취하시기 전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간단 콩 조림 TIP

내동실에 소분해놓은 콩을 물에 담가 두었다가 끓는 물에 한번 삶아 불순물을 제거해줍니다. 끓는 물에 콩을 넣어 10분 정도 삶아줍니다. 콩을 건져서 식혀줍니다. 팬에 간장 3 큰 스푼, 물 5 큰 스푼, 올리고당 3 큰 스푼, 설탕 3 큰 스푼, 생강즙 2/1을 넣어 섞어줍니다. 냄비에 물을 넣고(콩양의 2배) 섞어 놓은 양념을 넣어준 후 끓으면 콩을 넣어 줍니다. 섞어주며 국물이 반으로 졸아들면 완성입니다. 기호에 따라 깨를 넣어 드시면 됩니다.

 

콩 약식 TIP

불린 찹쌀 2컵과 물 그리고 불린 콩을 넣어줍니다. 흑설탕 2/1컵, 간장 2/3컵, 소금 등으로 간을 해준 다음 밥을 짓습니다. 밥이 다되면 식힌 후 기호에 따라 참기름을 첨가하시면 더욱 고소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드시고 남은 것은 소 분한 후 냉동실에 보관하신 후 드실 때 하나씩 해동하시고 드시면 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댓글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