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라미C 정보}

전기요금 할인 받는방법 알려 드릴께요

by 라미C 2021. 3. 23.



안녕하세요 라미C 입니다.
 
 
우리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전기 여름부터 겨울까지 우리 일상에 정말 많이 쓰이고 있는데,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만큼 요금도 많이 나와서 부담이 되었는데 조금이라도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를 알아왔습니다. 이 제도는 2017년부터 적용되었고 조건 없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감면해줍니다. 또한 한전에서는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시 할인도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이나 이메일로도 청구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굳이 종이 청구서를 받지 않고 조회 및 요금납부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래서인지 카카오페이에서도 청구서를 톡으로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Pixabay



 필수 사용량 보장공제

주택용 전력 고객 월 사용량이 200 Kwh 이하라면 별도의 신청이 필요 없이 일정 요금을 할인해 주는 제도입니다.
주택용(저압, 계약 아파트) 요금의 경우 월 200 Kwh 이하 - 월 4,000원 감액
주택용(고압, 계약 아파트) 요금의 경우 월 200 Kwh 이하 - 월 2,000원 할인
 

모바일 & 이메일 청구서 할인 신청 방법

종이 청구서에서 모바일이나 이메일 청구서로 간편하게 확인 및 납부하는 것으로 신청 시 매월 200원을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한전 고객센터(123번)로 신청, 한전 사이버지점, 한전 사업소 방문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청구서 할인

카카오톡으로 전기요금 청구서를 받으시면 월 200원을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핸드폰으로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전기요금 자동이체 시 매월 1 % 의 전기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 한전 고객센터(123) 신청, 한전 사이버지점, 한전 사업소를 방문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이메일/카카오페이/자동이체 신청시 중요한 점

이 같은 혜택 신청을 원하시면 개별 고객번호로 한전에 직접 전기요금을 납부하는 고객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는 신청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저소득층의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고자 이제도를 도입하였지만 좋은 의도와는 달리 전기를 작게 사용하는 고소득 1~2인 가구에 할인 혜택이 집중된다는 지적이 제기되어 한국전력은 필수 사용량 보장공제를 아예 없애거나 할인 혜택을 줄이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할인 혜택이 많은지 몰랐는데 더 빨리 알았으면 할인을 받아 전기세를 아낄 수 있었는데 아쉬운 거 같습니다. 요즘 물가도 많이 올라서 부담스러운데 조금이라도 아끼며 사는 게 잘 사는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정말 이런 의미에서는 정말 좋은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댓글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