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라미C 건강}

불면증에 좋은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볼까요

by 라미C 2023. 4. 16.

 
 
안녕하세요 라미C 입니다.
 
 
 
다트 체리는 벗나무의 열매 입니다. 우리가 쉽게 접하는 일반체리는 단맛이 많이 나는 반면 다트체리는 신맛이 많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만성염증에 효과가 있으며, 항암, 항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불면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한국 보건사회 연구원에서 20세 이상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는데 한 달 동안 불면증을 경험한 적 있다고 하는 사람이 무려 73.4%로 매우 높게 나왔습니다. 밤에 잠을 제대로 못 자게 되면 낮에 졸음이 몰려오고 피로감을 느끼게 되며 불면증이 계속되면 우울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칼로리

100g - 50 ~ 80Kcal
 

성분

카로틴, 당분, 엽산,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퀘르세틴, 클로로겐산, 캠프페롤, 비타민A 등의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멜라토닌 성분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선택 방법

단단하면서 큰 것이 좋습니다. 또한 꼭지가 초록색인 체리가 딴지 얼마 안 된 싱싱한 체리입니다. 또한 붉은색을 띠며 과즙이 많은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제철

원산지는 미국과 유럽 북반구이며 보통 우리나라에는 6 ~ 8월까지 수입된다고 합니다.
 

보관방법

수분에 약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냉장 보관 을하실 경우 세척을 하지않고 위생팩에 넣어 보관 하시고 드실때 세척해서 드시면됩니다. 냉동 보관을 하실경우 세척 후 물기를 완전히 말리시고 위생팩에 넣어 냉동보관하시면 일 년 동안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세척 방법

껍질에 잔류농약이 남아 있을 수도 있고 껍질째 섭취하는 과일 이므로 깨끗이 세척을 해주셔야 합니다. 볼에 체리를 넣고 물을 붓습니다.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넣어 줍니다. 거품이 나와도 바로 세척하시지 말고 조금 더 놔뒀다가 세척해주시면 됩니다.
 

효능

통증 및 염증 완화 - 베타카로틴 성분과 퀘세틴 성분이 면역체계를 활성화시켜 바이러스 세포 복제를 막아 항바이러스 효과로 몸속에 염증을 배출해줍니다 미국에서는 매일 15명 에게 하루에 2번씩  타트체리 주스를  섭취하게 하고 반응을 보는 연구를 진행하였는데 그 결과 관절염, 관절 통증, 근육통에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불면증 개선 효과 - 멜라토닌을 생성하여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미국에서는 천연수면제라고 할 정도로 불면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의 한 대학교에서 연구를 하였는데 불면증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 팀은 하루 500ml 주스를 섭취 또 다른 한팀은 섭취하지 않는 연구를 진행하였는데  주스를 섭취한 팀이 그렇지 않은 팀보다 39분 정도 수면시간이 늘어났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복부지방 및 체지방 감소, 고지혈증 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칼로리 또한 낮고 식이섬유와 단백질 그리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식단 조절하시는 분들에게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줄 수 있는 식품입니다.
 
콜레스테롤 조절 -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우리 건강에 아주 영향을 많이 주는데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염증생성을 막아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줍니다. 특히 대장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치매 예방 -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기억력과 인지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압을 조절해주며 스트레스 수치를 낮춰줍니다. 
 
 
 

 
 
 

부작용

신맛을 가지고 있는 과일 이므로 평소 위가 약하신 분들은 속 쓰림이 나타날 수 있어 공복섭취는 피하시고 식사후에 섭취 하셔야합니다. 과다섭취시 설사나 배탈이 날수 있어 생체리로 드실 경우 하루 15개 정도 섭취하시는 게 좋고 주스로 섭취하실 때에는 하루 50ml 정도가 적당합니다. 마지막으로 유기능 인증을 확인 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스무디 TIP

믹서기에 타트체리 주스 50ml와 얼음 단맛을 내주는 꿀이나 과일을 넣어 주시고 갈아 주시면 됩니다. 기호에 맞게 무지방 요거트를 넣어 드시면 더 상큼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댓글 꾹! 눌러주세요.

 
 

댓글